원래 알바 시간이 10시 까지여서 손님들 매장이용 시간이 9시 50분 까지 였는데 솔직히 평소에도 50분 보다 더 빨리 해야하는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이제 매장 이용 가능 시간을 10시까지 말하래요…. 솔직히 손님들 다 나가고 매장 쓸고 닦고 다른 거 마감도 해야 하고 애초에 알바 시간이 10시 까진데 손님들이 10시에 나가시면 알바들은 퇴근을 언제하죠? 그렇다고 5인 미만 사업장이라 초과 근무 돈을 더 주는것도 아니고요..
그대로 사장님께 얘기하시는게.. 말할건 말하고 달라고 해야죠. 알바는 짤리더라도 다른 알바 구하면 되니까.
초과근무 계산을 안해준다고? 이건 말도안되지 ㅋㅋㅋㅋ 그런데서 일하지마요….
그냥 다른 알바를 구하는 건 어때요?? 요즘은 진짜 알바보다도 사장님이 근로법 깔끔하게 잘 지켜주시는 곳이 대부분인데... 굳이 그렇게 찜찜한 곳에서 계속 일할 필요가 있을까요🤔 어차피 그런 사장들은 꼭 갈수록 더 진상부리고 문제 일으키더라구요. 관두는 것까지 각오하시고 말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전 어릴 때 모르고 주휴 안 주는 곳에서 일했었는데, 이번달까지만 하고 관두겠다고 하니까 갑자기 너 알바하는 동안 (제가 맡은 타임도 아니었음;;) 도둑이 들었으니 알바들이 연좌제로 책임을 져야한다면서 월급 덜준 사장도 있었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