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곧 직장생활 하게 되는 사화초년생인데 … !!!
혹시 사회생활 팁 있을까?? 나는 아르바이트 경험도 없어서 … 직장상사분을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 감이 안온달까 …
그저 친절, 깍듯이 아니라 센스있는 사람이고 싶오!!!!!
선을 잘 지키기? 선을 잘 지키면서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기 (그게 상대방한테도 다 느껴져서!)
센스는 진짜 타고나는거라… 선만 잘 지켜서 대해도 웬만하면 초년생치고 센스 있다고 생각할 것 같아!
처음엔 긴장도하고 몸도 굳어서 센스있게 일처리하는게 맘처럼 안될때도 있어-! 그냥 자연스럽게 주어진 일들 성실하게 잘 처리하고 뭔가 준비되어있는?사람처럼 느껴지게하면 좋게 봐주시더라! 센스는 일하면서 본인만의 노하우도 생기고 늘게될거고!!
모르는 건 무조건 물어보고 지시를 했을 때 이해 안되면 ~~한 뜻으로 말씀하신 게 맞나요? 라고 꼭 물어봐! 그리고 근태만 잘 지켜도 기본은 먹고 들어가,..
너무 너에대해 많이 말하지마 아무리 사람 첫인상이 좋아도 너무 믿지도 말고 생각보다 썩어있고 음침하고 더러운사람이 많아 절대 잘해준다고 좋은사람이다! 하고 미리 낙인찍어놓지 말기 난 사람을 좋게보려는 습관이 있었는데 알바 많이하다보니까 자연스레 깨달아지더라.. 좋게 대해주면 당연한거라고 생각해야해
써클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자기님의 글을 [인기] 카테고리에서 찾아보세요.
모르는건 뭐든 물어봐!!! 하다못해 복사하는법이라도.. 그리고 인사잘하고 말 흐리지않고 또박또박 말하기
검토백번~~~~
아르바이트 경험없으묜 처음에는 많이 힘들겟다 ㅠㅠ ㅠㅠㅠ
근데사실 무조건 시간이고 경험이야ㅜㅜ한번에 다 잘할수없고 센스잇어질수없음ㅜ 이렇게도 부딪히고 저렇게도 부딪히는거ㅎㅎ 옆에 사수나 다른사람 하는거 잘 관찰하고 따라해봐! 물론 좋은부분만,,ㅎㅎ
제일 중요한건 나잖아 상처 겁나 받는 성격이어서 하나하나 다 의미 부여하는데 사회생활 할 때 만큼은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는 자세도 필요한듯? 이 사람이 이상한 사람이다~ 네ㅔ 어쩔~ 응 ~ 이런 마인드를 항상 마음에 넣어둬 그래야 오래오래 잘 지낼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