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하기 안힘들었어?
엉!! 난 별로 안힘들었어
멋있다 왜 한국으로 온지 물어봐도 될까? 캐나다는 살기 어때
아 캐나다에 온지 7년 됐다는 거였어 캐나다는 월세만 빼면 엄청 살만해… 복지도 좋고 막 해외는 느려서 못산다고 하는데 그렇게 엄청 느리진 않아 사람들도 착하고 인종차별도 없어서 이민오기 좋은 나라인 거 같아!
병원비 비싸??
헐 어디 주야 혹시??
난 온타리오주! 아 물론 보험은 들어야해! 한국 건강보험 같은 거!
자기야,, 넘 멋있다 혼자 워홀이라니 나같은 쫄보는 진짜 상상도 못할 일은데… 정보 고마워 🍀🍀🍀
인종차별은 어때?
하나도 없다고 봐도 무방해
한국과 다른 문화는 뭐야? 장점 단점 다 궁금해
다른 문화는 이웃끼리 진짜 친하게 지낸다는 거? 난 20대인데도 앞집 할머니랑 진짜 친해 ㅋㅋㅋ 작은 도시라 이웃끼리 얘기도 많이 하고 사람들끼리 함께 산다는 느낌이 나는 게 장점인 거 같아! 단점은 마약중독자가 진짜 많고 범죄의 위험에서 안전하지 못한 느낌을 받을때가 많아 마약중독자 대부분이 막상 말걸면 착한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 아닌 사람도 꽤 있다는 게 무섭지… 그리고 월세가 엄청 비싸 요즘 젊은 사람들은 투잡이 기본이야
알려줘서 고마워 자기야🥹
캐나다 연애 문화는 어때? 결혼이나 동거도!
연애하면서 동거는 진짜 많이해 연인이라면 같이 살고 싶어하기도 하고 월세가 진짜 비싼편이라 친구랑 동거하거나 연인이랑 동거하는 경우가 많아 그래서 비교적 젊은 나이에 결혼하는 경우도 많아! 그리고 굳이 혼인 신고 안하고도 부부처럼 살기도 하고… 결혼 안하고도 애를 낳기도 하고… 한국에 비해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가 많은 거 같아! 그리고 내 주변 결혼한 커플들은 학교 동창들이랑 많이 하더라
먆이 추워?
겨울에 추워 ㅠㅠ 춥기도 한데 눈이 진짜 많이 와 많이 오는 날은 눈 치워주는 차 안오면 밖에 못나갈 정도…
고마워 자기야💚💚💚
궁금했는데 이런 글 고마워 💚
써클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자기님의 글을 [인기] 카테고리에서 찾아보세요.
나 싱가폴 2년
나도 이민 가고 싶다ㅠㅠ 북유럽이나 캐나다!
나도!
캐나다 남자들은 페미니즘 어떻게 생각해?
별생각 없어보여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느낌… 근데 페미니즘/페미니스트 단어를 꺼내면 불편해하는 사람도 꽤 있어 여성 인권을 올려야한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극단적인 건 대부분 싫어해 마치 비건에 별생각 없지만 맥도날드까지 따라와서 비건하라고 하는 사람들 싫어하는 느낌?
아하 이해했어 고마워 자기야!!
그럼 가족들은 한국에 있고 자기만 간거야?
맞아!
가족들 많이 생각나지 않아? 혼자 많이 외로웠을 거 같아유ㅠ
영주권 취득하고 사무직이나 그런 직장 잡기 수월해?! 나도 이민 하고 싶은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만약 취업때 성적이나 대학 다 보나??
나 정말 이민하고 싶어서 아직 고졸에 직장연차 2년 넘어가서 너무 궁금했는데 답변 고마워 ㅠㅠ! 혹시 고졸이라는 학력도 신경 안 쓰는 편이야?! 대학 유학부터 해서 영주권을 얻을지 아니면 바로 취업으로 해야할지 고민이라서 !!
직종이 어디야? 내가 모든 직종을 아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조언해주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구매 및 선적 업무야!
한국보다 여성이 살기 좋은 나라야? 자기 개인적인 생각으로! 질문 많이 해서 미안해 ㅠ 나도 캐나다 워홀 준비중이라서
간단하게 얘기해주면 한국은 범죄율이 정말 낮은편이라 좋고… 캐나다는 범죄율이 한국보단 높아서 불안할 때 꽤 많았어 대신 캐나다는 소수자들의 인권을 진짜 중요하게 생각해서 분위기나 제도가 여자를 배려해주는 게 정말 많은 거 같아
우와 멋있다 캐나다를 가게 된 계기는 뭐야 ? 처음부터 이민으로 간고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