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내가 친구 하나를 손절하려고 하는데 손절하는 이유가 최근은 아니고 거의 10년전 학창 시절에 같은 반 했을때 걔가 나를 좀 무시하고 시녀 취급했었어..내 피해의식 아니고 다른 애들도 걔가 나 막대한다는거 은연중에 다들 알고 있었고..
그때 당시는 기분 나빠도 워낙 어릴때부터 친구기도 하고 서로 어머님들도 아는 사이라 손절 못한 게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너희같으면 얘 어떤 식으로 손절할거같아??
30
하나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굳이 뭐 얘기할거 없이 연락 끊으면 해결돼 나도 부모님 걸쳐있는 애들 몇 있는데 성인되서 다시 만나려니 대화 안통하고 불편한 상황 많이 마주했어서 걍 연락 끊었었어 별일 없던데 !?
사실 내가 고민하는 이유는 불편한 상황 생길까봐라기보단 내가 몇년동안 그때 일 때문에 너무 화가 쌓여서..나 혼자 조용히 연락 끊으면 결국 그 화는 나만 갖게 되는거니까 그게 억울해서였어😢그렇다고 또 적은 만들면 안되고..후ㅠㅠ
엄마들끼리 아는사이인건 엄마들끼리 친분 다지라고해; 굳이 엄마들끼리 아는사이라고 손절 못하고 질질 끌면 자기만 스트레스받아 둘러대고 피하다보면 알아서 끊겠지... 그래도 계속 연락오고하면 한번 뒤집어 엎어버려ㅡㅡ 10년동안 고생했다 자기야 이제라도 더는 피해보지말고 확실히 끊어내면 좋겠어!! 응원할게!
예쁜 말 너무 고마워!!🤍 내가 지금 답답한 게 있더라도 일단은 그냥 연락 끊는게 맞겠지??
그치그치 쟤한테 손절하는 이유 말해줘도 쟤는 지가 뭔 잘못한지 못느낄걸? 그랬으니 여태 자기한테 그딴식으로 대해겠지ㅡㅡ 서로 연락 안하다보면 자연스레 끊길지도 몰라 일단 시도해보자👍🏻
마음에 한이 된 거라면 한번쯤 말해봐도 좋을 것 같아. 만약 말한다면 어떤 어이없는 반응이 와도 상처받지 않겠다고 마음 다잡고 말하고 털어버려! 단호하게 연락도 끊고 차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