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지금 자기만의방 가입하면? 10만원 드려요!
PTR Img
category

성·연애

input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03.17
share button

난 mbti가 n이고 남친은 s야... 맹신하는 건 아니지만 난 그동안 n인 남자들만 사귀어 왔거든. 근데 남친을 만나면서 좀 다르구나 싶은 게 느껴졌어.

난 상대와 속깊은 얘기(어떤 상처가 있는지, 또는 고민이나 자기 생각, 기억에 남는 경험과 그때의 느낌 등)를 할 때 친해진다고 생각하거든?
근데 남친은 s라서 완전히 일상적인 얘기(오늘 뭐했다, 보고싶다, 게임하고 왔다)만 해...

그러다보니까 난 시간이 지나도 남친과 전혀 친밀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갑갑함이 점점 커져ㅠㅠ
나름대로 나도 노력을 많이 해봤거든?
원래 난 대화를 잘 리드하지 못하고 들어주는 편이고, 상대가 그런 얘기를 꺼내면 나도 같이 꺼내는 편이야. 그래서 남친도 내가 먼저 하면 말해주지 않을까 하고 평소에 안 하던 tmi도 남발해보고, 내 과거사도 얘기해보고 그랬는데 잘 들어주고 자기얘기는 안 하더라고ㅠㅠ
내가 어떻게든 꺼내보려고 무슨 심리상담가마냥 어릴 때 기억에 남는 일 있어? 스무살 때 뭐가 제일 힘들었어? 이런거 물어봐도 돌아오는 답변은 완전 심플 그 자체야... 딱히 기억이 안 난다거나 그냥 아무것도 몰라서 힘들었지 뭐. 이렇게 끝나.
이젠 더 뭘 어떻게 노력해야 할지 모르겠어... 그냥 안 맞는 건가 싶기도 하고ㅠㅠ 답답해 미치겠어 그렇다고 너의 모든 것을 말해봐라 하는 것도 웃기고 그런다해도 또 기억 잘 안 나거나 모르겠다고 할 것 같아 ㅜ 어떻게 해야할까...?

0
14
  • 숨어있는 자기 1

    그런 얘기를 안 하는 게 n과 s의 차이였어?? 나는 s에 자기 남친이랑 같은 입장인 것 같은데.. 사실 나는 내 과거에 그렇게 서사를 부여하지 않아서 그런 것같아. 뭐 힘들긴 했지만 내가 막 영화같이 힘든 일을 풀어나갈만한 스토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이 글을 읽고도 자기 남친한테 원하는 얘기가 뭔지 모르겠어. 과거사라고 할 만큼 얘기할 것도 없고 어릴때 일이나 힘들었던 일 물어봐도 딱히 무슨 답변을 원하는지 모르겠어! 모든 거라니 뭘 얘기하라는 건지..?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사실은 그것도 이미 해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자기 생각을 얘기 안 해서 답답한 게 아니라, 나도 그런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거 좋아하는데 내가 꺼내지 않으면 남친은 평생 먼저 그런 얘기 꺼낼 일도 없다는 게 갑갑한 것 같네...ㅠㅠ 말해줘서 고마워 덕분에 깨닫게 됐어! 나도 그런 편안한 시간을 좋아하긴 하는데, 혹시 개그코드가 안 맞고 할 말이 너무 없어서 정적이 자주 흐른다면 자기는 어떨 것 같아? 이건 극복 가능한 문제일까??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 1

      그 정적이 싫은 거면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연애초기에 어색한 느낌은 당연하지만 좋아하는 사람과의 정적이 싫은 적은 없어. 설레는 긴장감이지! 그리고 점점 서로가 익숙해진 후 정적은 편안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 함께하는데 꼭 뭔가를 말해야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 어떻게 항상 할 말이 많겠어. 그치만 자기가 정적도 싫고 할 말도 없는 상대 만나기도 싫고 대화도 안 통한다고 생각하면 만남을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 이런 성향차이는 맞춰나가기 쉽지 않으니까. 상대를 바꾸기도 힘드니까. 고민이 많아보인다ㅠㅠ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해서 미안해ㅠ 잘 생각해보고 행복해지는 선택하기!! 응원해💕

      2023.03.17좋아요2
    •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자기 말이 맞네... ㅎㅎ 그냥 내가 점점 식어가고 이 관계가 지루해지는데, 그 원인을 저거라고 생각했던 것 뿐일지도 몰라😭 아냐 너무 도움이 많이 됐어ㅠㅠ 긴 얘기 들어주고 중요한 조언 해줘서 고마워!!❤❤❤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 2

    이건 s, n 차이가 아닌 거 같은데... 나도 s 인데 자기가 생각하는 속 깊은 얘기 하고싶을 땐 친한 친구나 남자친구 등등 얘기 잘만 해...ㅇㅅㅇ 물론 난 내 얘기보다 남 얘기 들어주는 게 편하고 그걸 더 좋아하긴 해. 그냥 남친이 자기 얘기를 누군가한테 잘 안 털어놓는 타입일 수도 있잖아? 아님 그 답변이 진짜 그런 감정이고 기억이였어서 그렇게 대답한 걸수도 있고. 솔직하게 말해봐봐 난 너랑 일상적인 얘기 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하고 네 깊은 이야기들도 듣고싶고 들어줄 의향이 있다고.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아 정말?? 말해봐야겠다ㅠㅠ 남친이 자기얘기 잘 안 하는 성격인건 맞는 것 같아..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 3

    남친한텐 어쩌면 그런 질문들이 대답하기 피곤하게 느껴질수도 있을거같아... ㅜㅜㅜ 나도 파워n이고 남친은 s인데, 오히려 자연스럽게 진지한얘기로 빠질때 속깊은얘기도 서로 하면서 공감하는거 같아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흠 내 마음이 너무 급했나봐 사실 이정도로 관계 진전?이 안 된 적은 처음이라...ㅠ 남친이 좀 회피+내향이라 더 그런 것 같아 (회피인건 검사해서 안 거야!)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좀 더 마음을 편하게 먹어야겠어! 댓 고마워❤

      2023.03.17좋아요1
  • 숨어있는 자기 4

    s랑 n의 차이보다는 f와 t의 차이점 아닐까?

    2023.03.17좋아요0
    •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내가 t 남친이 f얔ㅋㅋㅋㅋ

      2023.03.17좋아요0

연관 게시글

더보기inp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