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인데 여러가지로 힘들어서 휴학하고 싶거든 나를 더 발전 시킨 후에 학교 다니고 싶어
근데 여기가 내 분야에서 2-3등 정도 학교라서 원래는 1등 학교로 편입 생각하고 있었거든 학원 선생님,부모님도 편입 추천했구..
근데 휴학하면 편입이 밀려서 첫 기회는 놓치고 가는거거든 그래서 고민이야
지금 학교 생활이 어렵고 버거워서 잠시 휴학 후 돌아오기
VS
많이 힘들고 버거워도 일단 버티고 편입 기회 잡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근데 가볍게 힘든게 아니라 내가 원래 멘탈이 약해서 지금 좀 많이 흔들려ㅜ 내가 만약 휴학 안하고 무지성으로 버틴다면 잘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
다른건 조금 내려놓으면서 편입에 집중해서 준비하는 방법은 없는지 생각해봐!
화이팅 쓰니
고마웡 ㅜ 너무 쉽게 생각한거 같기도하다 열심히 해볼개 !
편입은 할 수있을 때 해야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미안하지만 나도 편입파 ㅠ.ㅠ..
그게 더 좋은거 같긴해.. 휴학하면 후회할거 같어
휴학을 하면서 편입을 준비하는건 좀 어려워? 내 주변 사람중엔 편입 공부에 집중하려고 휴학까지 한 사람들도 있어서..
4자기 댓 봐줘 !
편입하려면 보통 휴학하고 하지않아..? 편입도 엄청 빡셀텐데
음 좀 다른가 ? 일단 우리는 2학년 2학기 까지 성적이 다 나와야 편입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돼서 2학년 전에 휴학을 하게되면 첫 기회는 날라가게 되는거지 아마 편입하는데 휴학 하는 경우는 2학년 이상의 학년인 사람 아닐까?
아! 학년 얘기가 없어서 몰랐어 음.. 나는 최근에 졸업을 한 입장인데 자기가 어떤 종류로 쉼이 필요한지에 따라 다를 것 같아 휴학한다고 해서 힘든 게 없어지는 건 아닐테니까! 난 개인적으로 휴학은 교외생활의 경험을 쌓고싶을 때 해야된다고 생각하긴해